강원도

강원홍천 공작산 01월 17일산행

by 산이조치요 2009. 1. 17.

공작골가든.ㅡ문바위골.ㅡ안부.ㅡ공작산.ㅡ안공작재.ㅡ자연휴양림.ㅡ

주차장 (4시간)

산행출발

강원도 홍천군 노천리 동작골 가든입구 돌표지석 에서 왼쪽으로

휴양림 방면으로 진행 합니다,,

50 m 걸어가면 공작산 황토 펜션 앞 갈림길 입니다,,

이곳에서 오른쪽 휴양림 방면으로 진행합니다,,

100 m 정도 걸어가면 전봇대 뒤 오른쪽 으로 들어가서 개울을 건넙니다,,

개인사유의 펜션 이라 그런지 쇠사슬로 길을 막아 놓았습니다,,(펜션구경하는집)

그냥 쇠사슬을 통과 하여 들어갑니다,,(왼편으로 시그널 많이보임)

들어가면 산으로 올라 가는 등산로 가 열려 있습니다,,

시그널 을 따라 가면 됩니다,,

이런 계류 를 7ㅡ8 번 정도 건너 가야 합니다,,

얼음이 얼어 있어서 미끄럽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계곡이 끝나는 지점부터는 안부까지 오르막을 올라 갑니다,,

공작골가든 삼거리 에서  계곡 끝나는 지점까지 약 30분소요,,

계곡이 끝나는 지점부터 20분 정도 오르막을 올라서면

안부 사거리 에 도착합니다,,

안부 사거리 이정표

정상 까지 0.7 km 남았습니다,,

안부 사거리 에서 정상 가는길 역시 만만치 않은 오르막입니다,,

정상 못미쳐 삼거리 까지 오르막 입니다,,

공작산 정상 밑에 있는 삼거리 입니다,,

이곳에서 공작산 정상은 0.12 km 두 봉우리 를 다녀 옵니다,,

공작산 정상 은 2개의 봉우리가 있습니다,,

되돌아 와서 왼편 수타사.안공작재 방향 으로 하산합니다,,

첫번째 봉우 리를 밧줄을 타고 조심스럽게 올라 갑니다,,

첫번째 봉우리 정상석..(887.4 m )

정상 에 올라서면 조망이 좋다는데 안개 가 끼여 앞을 볼수가 없습니다,,

첫번째 봉우리 를 조심스럽게 내려 옵니다,,

첫번째 봉우리 를 내려와서 조금더 진행을 하면 두번째 봉우리

가는길의 위험구간 입니다..

두번째 봉우리 에는 무인 산불 카메라 가 있습니다,,

두번째 봉우리 정상석 입니다,,

이곳에서 다시 삼거리 로 되돌아 갑니다,,

정상밑 삼거리 에서 안공작재 로 가는길 역시 급경사 내리막 과 밧줄을 잡고

내려서는데 눈오고 미끄러운 겨울산행 에는 주의 를 요하는 구간 입니다,,

삼거리 에서 약 25분걸려서 안공작재 에 도착합니다,,

안공작재 에서 왼편으로 하산을 합니다,,(직진방향은 수타사 방향  가는길)

처음에는 조금 내리막 이지만 잠시후면 편안한 전나무 숲길을

만날수 있습니다,,

안공작재 에서 20 여분 산길을 내려서면은

자연휴양림 앞에 도착합니다,,

자연휴양림 에서 눈덮인 임도길을 따라 20 여분 걸어서 내려 오면은 ,,,

처음 산행 출발지 인 공작골 입구 에 도착하면서 (원점회귀 ) 산행 을

마무리 합니다,,

강원 홍천 의 공작산 (887.4 m )

정상은 두개의 암릉으로 이루어진 산이다,

공작산 정상 에 올라서면 홍천군 일대 가 훤히 내려보이고 조망이 좋다는데~

오늘은 안개 가 많이 끼여 앞을 볼수없는 아쉬운 산행 이다,,

하산길 역시 삼거리 에서 안공작재 가는 길의 급경사 내리막 길은 초보산행 하는 분들은 ,많이 조심해야 할구간이다,,

나 개인생각 으로는 겨울 눈많은 산행은 차라리 역으로 자연휴양림을 거쳐,

안공작재 에서 정상으로 올라 문바위골 로 하산을 하면  조금은 힘들어도 안전하지 않을 까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