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삼척 안개산,ㅡ삿갓봉 08년 08월 20일산행,

by 산이조치요 2008. 8. 20.

신흥사,ㅡ청련암,ㅡ안개산,ㅡ삿갓봉,ㅡ무덤,ㅡ마읍천변,ㅡ427 지방도

(4,ㅡ4시간30분)

삼척시 근덕면 동막리 신흥사 앞 에서 하차,,

다리를 지나면,,

왼쪽으로 신흥사 200m 를 알리는 표지판을 따라 갑니다,,

신흥 1교  다리를 지나면,,

신흥사 일주문 이 나옵니다,,

일주문 에는 태백산 신흥사 라 적혀 있습니다,,

조계종 사찰  신흥사 를 잠시 둘러보고,,

왼쪽 시멘트 길을 따라 걸어가면,,청연교 다리를 만나게 됩니다..

청연교 다리를 지나,15분 쯤 시멘트 길을 올라가면,,

가정집 같은 청련암자 앞에 섭니다,,

청련암 앞에서 왼쪽으로 산길이 열려 있습니다,,

산길에는 이렇게 적송 소나무 가 반듯하게 죽쭉 뻗은 길을 걷게 됩니다,,

산행중 만난 나무 이정표,,

산행 시작 한시간 쯤 지나 전신주 가 지나가는 포장길 에 올라 서게 됩니다,

뒤돌아 보면 삼척바다 가 한눈에 보인다 는데,   비가와서 그런지

아무것도 보이질 않습니다,,

이지점 에서 오른쪽 으로 40 m 가다보면 왼쪽 산능성 위로

올라가는 길이 있습니다,,

조금 올라가면 하늘을 찌르는 노송 두그루 가 서 있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바로 산으로 오르면 길이 없어 고생합니다,,

이곳 에서 왼쪽으로 조금 가다가 오른쪽으로 꺾어서

올라서서  임도 따라 가면 됩니다,,

이쁘게 단장 된 묘를 지나,,봉우리 에 올라서면,,

안개산  정상 입니다,,(입구에서 1시간 40 분 소요 되었습니다 )

안개산 정상 에서 삿갓봉 가는길은 등산로가 좋을뿐 아니라

이렇게 큰 소나무를 만날수 있어 .기분이 아주 상쾌합니다,,

삿갓봉 정상 입니다,,(안개산 에서 50분소요 )

삿갓봉 정상 은 삼각점 만 있을뿐 사방이 가로 막혀 조망 이 없습니다,,

삿갓봉 정상 에서 하산길은 5분여 내려오다 공터가 있는곳에서 좌측으로

내려서야 합니다,하산길은 등산로가 희미해서 잘 찼아 내려 와야 합니다,,

하산길 내내 이런 붉은 소나무 를 만날수 있습니다,,

산길을 내려서면 마읍천변 을 건너 오셔야 합니다,,

이곳에서 손도 씻고 발도 담그고 ,,

427 번 지방도 를 만나면서 산행 마무리 합니다,,

오늘은 모처럼의 안내산악회 따라나선 삼척시의 안개산,ㅡ삿갓봉이다..

비가와서 그런지 별조망은 없었지만 산행내내 만난 소나무숱길이 아주 인상적이다,,비가온다는 예보도 있고 해서 산행을 미룰까 하다가 언제 이런 오지의 산을 답사할 기회가 또 있을가 싶어 산행 에 나섰다,,대구에서의 출발할때 그좋던 날씨가 강원도 삼척 땅에 ,,도착하니 장대 같은 소낙비가 내린다,,비가 오고 그치기를 반복,,,이렇게 더운 여름 날엔  비가 조금씩 오는것이 오히려 산행 에 도움이 되는것 같다,,우중에도 불구 하고 함께 산행 하신분들 수고가 많으셨네요,,